https://www.slideshare.net/stegkorea/it-iso20000 사이트 참조

 

* ISO/IEC 20000 인증 완료에 따른 IT서비스 관리의 이점
-신뢰성 향상
-고객 만족도 향상
-비즈니스 목표에 대한 이해도 향상
-브랜드 평판 향상
-새로운 기능 개발
-ITIL 경험 활용
-계획하고 통제하는 능력 향상
-응답 시간 단축
-인시던트 감소
-지속적인 개선 문화 조성
-경쟁 우위 확보

 

* ISO/IEC 20000 인증 심사 항목

-the framework of ITSMS/Service Level/Service Reporting 
-Incident Management * (장애관리)
-Problem Management * (문제관리)
-Change Management / Release Management * (변경/릴리스관리)
-Configuration Management * (구성관리)
-SLM / Service Reporting * (서비스수준관리)
-Availability & SCM (가용성관리)
-Capacity Management * (용량관리)
-Information Security (보안관리)
-BRM(Business Relationship Management) (비즈니스 관계관리)
-Supplier management (공급업체관리)
-Budgeting and Accounting (서비스 예산 및 회계)
** 서비스연속성관리

 

+ Recent posts